[NNA] 印정부, 中EV제조사에 투자 호소

2019-01-15 11:29
  • 글자크기 설정

[차이나 EV100 포럼 2018(사진=차이나 EV100 홈페이지)]


인도정부의 싱크탱크인 니티 아요그(NITI Aayog)의 아닐 스리바스타바 수석고문이 11일부터 13일까지 베이징에서 열린 전기차 관련 포럼에 참가해, 중국의 EV 관련 업체들의 인도에 대한 투자를 호소했다.

스리바스타바 고문은 중국EV관련협회 '차이나 EV100(中国電動汽車百人会)'이 주최한 제5회 중국 EV포럼'에 인도 대표단을 이끌고 참석했으며, 차이나 EV100의 첸친타이(陳清泰) 이사장과 회담을 가졌다.
회담에서 스리바스타바 고문은 인도 EV 시장의 높은 잠재력과 인도정부의 지원 체계에 대해 설명한 뒤 "2030년까지 EV를 확산보급시킨다는 야심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중국 제조사들의 역할이 크다"고 언급하면서 상반기 중에 양국 EV 관련 업체가 모여 협력을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첸 이사장은 "중국 EV 제조사들에게 인도는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중국 제조사들의 인도 진출을 장려해 나갈 뜻을 밝혔다.

차이나 EV100은 산업정보장관을 비롯한 중국 관련 부처 수장들이 고문을 맡고 있는 EV관련협회. 이사회는 상하이 자동차 그룹, 베이징 자동차 그룹, 비야디(BYD) 등 주요 완성차 업체와 닝보샨샨(寧波杉杉)을 비롯한 배터리 관련 업체의 수장들로 구성되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