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똑똑 과학단추' 시리즈.[사진= 교원]](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9/01/10/20190110182334319342.jpg)
'똑똑 과학단추' 시리즈.[사진= 교원]
교원그룹은 전집브랜드 교원 올스토리가 과학 그림책 ‘똑똑 과학단추’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똑똑 과학단추’는 유아기 아이들에게 통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과학적 소양과 태도를 길러주고 과학적 사고력의 토대를 만들어주는 그림책이다.
우선 누리과정에 기반해 과학적인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화가 아이들의 시선을 끈다. ‘자석은 왜 냉장고에 붙는지’나 ‘깊은 땅속은 어떻게 생겼는지’ 등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의 필수 과학 개념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미있는 스토리 속에서 흥미롭게 배워나갈 수 있다.
또한 QR코드를 통해 영상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과학을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생생 실험TV’는 ‘제니’가 진행하는 영상을 통해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과학 실험을 경험할 수 있다.
’씽씽 애니쏭’은 본문에서 다룬 주제를 신나는 과학 개념 동요 영상으로 한번 더 즐겁게 익힐 수 있다. 책을 읽다 나온 AR아이콘을 ‘똑똑 과학단추’ 애플리케이션으로 인식하면 주제를 효과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다양한 AR활동으로 과학을 흥미롭게 체험해 볼 수 있다. 오감 붙임딱지 활동은 아이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촉감을 통해 풀어낸다.
교원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첨단 과학 기술이 생활에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시대”라며 “똑똑 과학단추는 이러한 미래 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유아기부터 과학적 문제 해결력과 의사 결정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