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종목] 한국콜마 락앤락 KT 카카오 한샘 한미약품

2019-01-06 16:42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6일 주요 증권사는 주간추천종목으로 현대건설기계와 한국콜마, 락앤락, KT, 카카오, 한샘을 꼽았다. 고려아연과 한미약품, 현대중공업도 이름을 올렸다.

유안타증권은 KT와 카카오, 한샘을 눈여겨보라고 권했다. KT는 새로운 요금제를 연착륙시켜 5세대(5G) 이동통신 사업에서도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아이피티브이 실적 역시 유료방송 구조조정 덕분에 개선될 걸로 보인다. 관련 영업이익 예상치는 2018년 6000억원으로 전년 870억원보다 590% 가까이 많다.
카카오는 고성장하는 카카오톡 광고에 힘입어 실적을 개선하겠다. 이뿐 아니라 카카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금융·상거래업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점쳐졌다. 한샘은 2018년 4분기를 기점으로 실적 개선을 가시화하고 있다. 리모델링·인테리어 수요도 늘어나는 추세다.

KB증권은 현대건설기계와 한국콜마, 락앤락을 추천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중국에서 굴삭기 판매량을 크게 늘렸다. 판매량은 2018년 1~11월 누적으로 1년 전보다 85% 넘게 증가했다. 시장점유율도 4.1%로 개선됐다.

한국콜마는 2018년 2월 인수한 CJ헬스케어에 주목해야 하겠다. CJ헬스케어가 실적 기여도를 높였고, 기존 사업부문에서도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락앤락은 2018년 4분기 계절적인 성수기 효과를 보았다. 구조조정 관련비용도 대부분 반영을 끝낸 것으로 분석됐다.

SK증권은 고려아연과 한미약품, 현대중공업에 주목하라고 조언했다. 고려아연은 주요금속 가격 하락으로 고전했었지만, 판매량 확대로 이를 만회했다. 낮은 주가순자산비율(PBR)과 금속가격 반등, 우호적인 원·달러 환율도 긍정적이다.

한미약품은 신약후보물질인 '롤론티스'와 '포지오티닙' 관련임상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중국 베이징 현지법인도 실적 기여도를 높였다. 현대중공업은 흑자전환을 예고하고 있다. 액화천연가스(LNG) 관련선박 발주도 추가적으로 기대돼 연간 수주목표를 100%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