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의 우수성을 전파하고, 소비자와 소통을 하기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OLED 스페이스'라는 이름의 이 커뮤니티는 OLED가 실생활에 주는 가치를 이미지·영상으로 체험하는 'OLED 씽크', OLED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OLED 토크', OLED 기술 원리 정보를 제공하는 '왓츠 OLED' 등 3개 섹션으로 구성됐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스페이스를 통해 OLED TV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OLED의 가치를 제공해 소비자들이 좋은 TV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OLED 전문 콘텐츠를 축적해 나가고, '지니어스 멤버십' 제도를 도입해 우수 활동자에게는 국내외 OLED와 관련된 장소 방문, 파워 유튜버와의 만남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고규영 LG디스플레이 프로모션 담당 상무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기업 고객은 물론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소통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의미 있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고객, 소비자, 취업준비생, 협력사 등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폭넓게 소통하기 위해 홈페이지 외, 대학생 운영진이 참여하는 블로그와 기업블로그, 동반성장포털 등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