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발언 내용 뭐길래 20대 남성 분노하나? "20대 男 롤해야 하는데 女 공부하니 불리"

2018-12-26 09:2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20대 남성에 대해 한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남성들의 상대적 박탈감을 설명하려는 취지였지만 남성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유 이사장은 지난 21일 한 출판사가 마련한 강연에서 문재인 정부에 대한 20대 남성 지지율이 떨어지는 것에 대해 "같은 정부, 같은 사회에 사는데 20대 남녀 지지율이 두 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것은 각기 다르게 느끼는 것이 있기 때문"이라며 "그게 뭔지는 몰라도 당연한 거고 정부가 감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 이사장은 20대 남성이 여성들에게 역차별을 느끼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 세대는 '여자는 대학 안 가도 그만'이라는 식이었지만 지금 20대는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거의 여자였고 말 잘 듣는 여자애들은 선생님들이 이뻐해주고 남자애들을 얼마나 차별했는지 느껴 온 세대"라며 "남자들이 군대도 가야하고 여자애들보다 특별히 다른 것도 없는데 또래 집단에서 보면 여자애들이 훨씬 유리하다"고 말했다.

이어 "자기들은 축구도 봐야 하는데 여자들은 축구도 안 보고, 자기들은 롤(리그 오브 레전드)도 해야 하는데 여자들은 롤도 안 하고 공부하지, 모든 면에서 남자들이 불리하다"고 덧붙였다.

이는 남성들이 역차별과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려는 내용이었지만 남성들 사이에서 반발이 쏟아졌다. 특히 남성 중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20대 남성을 어린애 취급했다는 비판이 이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