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펜션 사고현장 방문한 정동영, "전국 민간펜션 전수조사해야"

2018-12-19 22:22
  • 글자크기 설정

- 19일 정치인들 강릉 펜션 사고현장 방문 이어져

강릉아산병원 방문한 정동영 대표 (강릉=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19일 강릉아산병원을 찾은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고압산소치료센터에서 치료 중인 가스중독 학생들을 살펴본 뒤 병원을 나서고 있다. 강릉아산병원에는 전날 발생한 펜션 가스중독사고 피해 학생들이 입원해 치료 중이다. 2018.12.19 momo@yna.co.kr/2018-12-19 17:29:03/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정동영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19일 강릉 펜션 사고 현장을 방문했다. 정 대표는 "뒤늦게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경우지만 지금이라도 전국에 있는 민간 펜션에 대한 전수조사, 안전점검을 통해 펜션에 숙박하는 분들의 불안을 덜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이런 안타까운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참으로 유감스럽고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송구스럽다"며 "더 이상 이런 원시적인 사고는 없었으면 좋겠다. 일어나지 않아야만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희생된 세 학생의 부모님, 가족들께 깊은 사과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7명의 학생이 속히 의식을 되찾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정부의 기본적인 역할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이라며 "여기에 만전을 다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정 대표는 이후 강릉 펜션을 떠나 학생들이 치료받고 있는 강릉아산병원으로 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