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행' 임박 소식…MLB 출신 베네수엘라 내야수 카를로스 아수아헤 '관심'

2018-12-15 10:45
  • 글자크기 설정

2루수 찾는 롯데 유니폼 입을 가능성 커 보여

카를로스 아수아헤. [사진출처=MLB 공식 홈페이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출신 내야수인 카를로스 아수아헤(Carlos Asuaje)가 한국행 임박 소식으로 화제에 올랐다.

'월스트리트 저널'의 제러드 다이아몬드 기자는 15일(한국시각) 본인 트위터를 통해 "최근 샌디에이고에서 방출된 뒤 텍사스 클레임을 받은 카를로스 아수아헤가 한국의 팀과 계약이 임박했다"고 설명했다.
남아메리카 베네수엘라 출신인 아수아헤는 2013년 MLB 신인 드래프트를 통해 11라운드 3순위로 보스턴에 입단했고, 2016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메이저리그 데뷔를 한 우투좌타 2루수다.

그는 3루수도 커버할 수 있을 정도로 내야 수비에 중점을 둔 유틸리티 선수로 평가받는다.

175㎝의 신체조건을 지닌 아수아헤는 MLB에서 총 175경기에 나와 통산 타율 2할4푼을 기록했다. 올해는 타율 1할9푼6리, 2홈런, 19타점의 성적을 남겼다.

아수아헤가 KBO 리그의 어떤 팀과 협상 중인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2루수 앤디 번즈의 대체자를 찾는 롯데 자이언츠의 유니폼을 입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