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희망2019나눔캠페인 순회모금 행사 개최

2018-12-13 11:50
  • 글자크기 설정

- 총 1억5백만원 모금...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나눔 행렬 이어져

희망나눔 행사 장면[사진=논산시제공]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12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관형)주최로 ‘희망2019나눔캠페인 순회모금’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추운 날씨에도 고사리손 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400여명이 나눔 실천 모금 행렬에 동참해 따뜻함을 함께 전했다.
△KT&G상상마당논산 1천만원 △대한건설협회 논산시지부 6백만원 △충청남도 개발공사 6백만원을 기탁하며 이웃사랑의 열기를 더했다.

순회모금을 통해 모은 성금은 총 1억5백만원이며 논산시 지역의 어려운 주민을 위한 긴급지원사업, 월동난방비지원사업, 사회복지시설 환경개선 사업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논산시는 저소득 청소년들이 글로벌 인재 해외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희망2019나눔캠페인 성금 기탁은 계좌이체, 지로용지 모금 등으로도 참여가능하며 2019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사랑의 메시지를 통해 “많은 시민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로 한겨울이지만 온기가 전해진다”며 감사를 표하고 “삶이란 누구에게 연탄한장 되는 것이라는 시처럼 도움이 절실한 이웃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도 논산시 총 모금액은 796,916천원이며 올 한해 우리시 지원액은 1,432,018천원으로 지원된 예산은 긴급의료비 및 생계비, 저소득학생돕기, 장애인지원, 한부모가정 및 조손가정 지원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과 시설 등에 쓰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