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핀로제 남성 회원, 여성 회원 상대로 경매 진행…알핀로제는 어떤 단체?

2018-12-12 14:36
  • 글자크기 설정

1969년에 창립된 대학생 연합 요들 동아리

[사진=알핀로제 페이스북 ]


대학교 연합 동아리에서 남성 회원들이 여성 회원들을 상대로 경매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문제가 된 동아리는 ‘알핀로제’인 것으로 전해졌다.

알핀로제의 여성회원 A씨는 12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남성 회원들의 경매 사실을 폭로했다. A씨에 따르면 최근 알핀로제의 남성 회원만 모인 단체 카카오톡 방에 ‘2018 경매’라는 공지가 올라왔고, 경매 대상은 같은 동아리의 여성 회원들이었다. 모든 과정은 여성 회원들 몰래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A씨가 전한 경매 내용에는 얼굴평가(얼평)는 기본이었고, 심지어 성관계를 맺고 싶은 순위까지 포함됐다. A씨는 “순서대로 원하는 여성 회원의 이름을 쪽지에 적고, 제일 술을 많이 먹은 사람이 원하는 여성을 낙찰받는 식이었다”며 “최대 두 명까지 선택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알핀로제’는 1969년에 창립된 대한민국 대학생 연합 요들 동아리이다. 스위스 민요인 요들과 유럽풍요, 서구의 웨스턴 풍요뿐만 아니라 가요, 팝송 등을 부르며 지난 1972년부터 매년 발표회를 개최하고 있다. 30~40명의 대학생 회원과 40명이 훨씬 넘는 ‘OB(졸업생 선배)’ 회원으로 구성된 알핀로제는 창립 후 50년 가까이 유지된 ‘전통’ 있는 동아리로 알려졌다.

지난 1979년과 1980년에는 스위스를 방문해 공연하기도 했다. 이외 야외공연, 도립 주관공연에 참가하고 지역방송 및 광고 CM송 녹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사진=알핀로제 경매 피해자 단체 성명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