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크코퍼레이션은 커머스기반 IT자회사 썸머코퍼레이션이 e커머스 전용앱 '원밀리미터(1MM)'의 기능을 대폭 확장해 쇼핑몰 사업자에게 무료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원밀리미터’는 e커머스 플랫폼 환경에 최적화된 플러그인(Plug-in)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고객의 구매전환율, 쇼핑몰 체류 시간을 극대화해 사업자의 쇼핑몰 운영을 돕고, 소비자의 온라인·모바일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것이 핵심이다.
원밀리미터의 주요 솔루션은 7가지다. 상품의 옵션별 판매율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구매옵션 선호도’와 프로모션의 기간 정보를 카운트다운으로 보여주는 ‘할인카운트다운’, 주문 시점부터 배송 일정을 알려주는 ‘배송알림배너’ 등 위젯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현재 쇼핑몰에서 같은 페이지를 보고 있는 소비자의 규모 및 같은 시간 결제 중인 규모를 보여주는 ‘카운트 2종’과 스크롤 시에도 상세페이지의 주요 내용을 보여주는 ‘상세페이지 상단 설명 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UI/UX 최적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지난 7월부터 베타서비스를 진행해온 ‘구매옵션 선호도’의 경우, 선택사항(옵션)이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테스트한 결과, 전체 판매노출 비중이 약 166% 상승했으며, 판매율이 가장 높은 옵션의 구매비율이 138% 이상 증대되는 등 효과를 입증했다.
김정인 썸머코퍼레이션 대표는 “해외의 경우, 우커머스, 쇼피파이 등 다양한 플러그인 서비스로 e커머스 플랫폼이 동반성장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는 원밀리미터가 대표 서비스가 되어, 모든 e커머스 플랫폼의 흥행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빈틈없이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썸머코퍼레이션은 커머스기반 R&D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블랭크코퍼레이션이 분사설립한 IT스타트업으로, e커머스 플랫폼 '원밀리미터'의 개발 및 커머스 관련 기술을 연구한다.
현재 ‘원밀리미터’의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쇼핑몰 사업자가 손쉽게 ‘원밀리미터’를 설치하고 직접운영할 수 있도록 컨설팅하는 프로그램 ‘썸머코어’와 커머스에 최적화된 데이터를 가공해 제공하는 ‘썸머애널리틱스’ 등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