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국방 플랜B, 예정된 '국방개혁2.0' 보고내용에 포함 안 돼"

2018-12-10 11:31
  • 글자크기 설정

[최현수 국방부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국방부가 ‘국방개혁2.0 기본계획’에 ‘플랜 B’를 수립해 보고한다는 보도와 관련, 국방부는 "예정하고 있는 보고내용에 들어있지는 않다"고 밝혔다.

플랜B는 향후 북한의 비핵화와 평화협정 체결 등 달라지는 한반도 정세와 안보 상황을 가정하는 내용으로 알려졌다. 

최현수 국방부 대변인은 10일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대해 "플랜A·B 이런 부분보다는 국방개혁2.0에 대한 기본계획을 보고할 예정"이라면서 이같이 전했다. 

또 별도의 계획안으로 검토하고 있냐는 질문에 최 대변인은 "검토하고 있지는 않다"며 "지금 사항에 대해서는 안보상황에 변화가 있기 때문에 이런 안보상황 변화에 대비해서 미래의 군 구조 연구가 필요하다고 보고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별도의 연구기관에 의해서 관련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방부는 오는 20일 청와대에 국방개혁2.0 기본계획을 보고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최근 한 매체는 국방부가 국방기본계획을 작성하면서 기본계획을 대체할 예비계획을 처음으로 함께 마련했다고 보도해 파문이 일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