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주소록, 암호잠금 기능 추가...해킹 시 데이터 보호

2018-12-04 11:55
  • 글자크기 설정

모바일 웹과 앱, PC웹 모두 적용

네이버가 네이버주소록에 암호 설정 기능을 추가한다[사진=네이버]


네이버는 개별 서비스로는 최초로 네이버주소록에 접속환경에 관계없이 보안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는 암호잠금 기능을 적용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네이버주소록 암호잠금 기능은 모바일 웹과 앱, PC웹 어디에서든 6자리의 암호를 설정하게되면 모든 환경에 동일하게 암호잠금이 적용되며, 주소록데이터를 확인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요구하게된다. 이에 따라 네이버주소록 서비스에서는 비밀번호 분실 및 아이디 도용 등의 상황에서도 더욱 쉽고 안전한 주소록데이터 보안이 가능해졌다.
특히, 이번 네이버주소록 암호잠금 기능은 로그인시 바로 연락처 확인이 가능한 PC 및 모바일 웹에서는 서비스 접근시점마다 암호입력을 요구하며, 모바일 앱에서는 연락처를 동기화하거나 단말이 변경될 경우 암호입력을 하도록 추가돼 더욱 강력한 보안성을 제공하게 된다.

한편 네이버는 올해 초 아이디도용 등의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전 서비스를 대상으로 공통으로 적용되는 강력한 보안기능인 ‘2단계 인증’ 기능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설정하도록 연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2단계 인증은 로그인 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이용자가 시전에 설정한 기기의 네이버앱을 통해 로그인 인증 알림이 전송돼 해당 알림을 확인, 승인해야만 로그인이 완료되는 보안기능이다.

다른 사람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 하더라도 본인이 소유한 기기로 인증 요청이 전달, 이를 승인해야만 최종 로그인이 완료되므로 타인의 도용을 방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도용 시도를 즉시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다.

네이버는 이 외에도 △일회용 로그인 △해외지역 로그인 차단 △국내 타지역 로그인 차단 △새로운 기기 로그인 알림 등의 시스템을 구축해 이용자들의 아이디를 보호하는 한편, 공식블로그를 통해 정기적으로 ‘네이버 아이디 보호 캠페인’ 을 진행해오고 있다.

네이버는 이번 네이버주소록에 추가되는 통합 암호잠금 기능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