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핀볼은 실내 스포츠로 양손을 이용해 6.5m의 레인에서 볼에 스핀을 주는 기술이 핵심으로, 스포츠적인 특성과 정신적인 특성이 조화된 제품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스핀볼은 그립 및 투구방법 그리고 경기방식에 대해 10분 정도 레슨을 받고 연습을 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면서 손의 활용 능력에 따라 실력 발휘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건전하고 유익한 신체활동으로 동료와 함께 스핀볼 강습 및 대회에 참여해 서로 친목도모 및 유대감을 높이고 팀워크를 향상시킬 수 있는 가운데 경직된 조직 내 대화와 의사소통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경기방식은 팀을 구성한 후 토너먼트전으로 진행되고 그 과정에서 성취감, 승부욕, 도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음은 물론 마인드컨트롤,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어 “지속적인 경기불황속에 단순하게 먹고 마시는 술자리, 구성원이 다 함께 어울려서 즐길 수 있는 장소의 제한 등 기존의 비효율적이고 식상한 단체모임 문화가 이제는 변화해야 하지 않을까 한다”며 “도심 속 건전하고 쾌적한 실내에서 동료와 함께 행동하고 즐기면서 몸과 마음도 건강해지고 하나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단체게임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핀볼 직영점 레크리에이션 및 워크숍 프로그램은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고 최소 10인에서 최대 50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가운데 필요 시 장소 대관은 물론 규모가 있는 회사 및 단체를 위한 상시적인 워크숍, 연수, 레크레이션 장소로도 장기 계약이 가능하며, 주차는 30대까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