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종목분석] "휠라코리아 3분기 호실적"...투자의견 '매수'

2018-11-13 08:55
  • 글자크기 설정

 

한국투자증권은 휠라코리아에 대해 3분기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을 냈다고 13일 평가했다. 또 휠라코리아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하고, 목표주가 6만원을 유지했다.

나은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휠라코리아의 3분기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28% 늘어난 7259억원, 영업이익은 108% 급증한 739억원을 기록해 시장 전망치(컨센서스·522억원)를 42% 상회했다"고 밝혔다. 전 부문에서 영업이익이 급증한 '어닝 서프라이즈'란 평가다.

나은채 연구원은 "제품력 강화·가격 현실화 등에 힘입어 신발 위주의 고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판관비율이 8.3%포인트 하락해 수익성도 크게 개선됐다"고 분석했다.

이어 "미주 사업은 중저가에서 중고가 제품군으로 영역을 확대했다"며 "신발 유통채널인 풋락커에 진입하면서 물량도 늘고 평균판매가도 올랐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수수료를 제외한 국내 영업이익률은 8.7%로, 앞으로 매출 증가·수익성 개선의 여지가 있는 것으로 진단했다. 나은채 연구원은 "내년 전망치 기준 주가수익비율(PER)도 15배로 글로벌 경쟁사 평균인 23배보다 낮다"면서 업종 내 최우선주로 제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