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AWS)는 게임 관련 AWS의 연중행사 중 가장 큰 규모의 콘퍼런스인 ‘게이밍온(Gaming on) AWS 2018’를 오는 30일 서울 강남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AWS는 2013년부터 국내 게임사들을 위한 게이밍온 AWS 콘퍼런스를 매년 개최해왔으며, 행사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게임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세션과 실습과정들을 제공해왔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AWS를 도입해 비즈니스 성과를 거둔 게임 업계의 사례와 AWS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기술 및 활용 방안 등이 소개된다.
오후에는 게임 데이터 분석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레이크 구축과 머신러닝의 활용, 게임을 위한 AWS의 다양한 관리형 DB 서비스 활용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실습 세션이 마련돼 있다. 실제 AWS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시나리오에 따라 실습하여 게임 개발과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AWS 고객사인, 중소 게임사들의 다양한 게임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재미있는 홍보 부스도 마련된다. AWS는 중소 게임사의 성장과 성공적인 게임 출시를 지원하는 AWS 게이밍 엠베서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원 대상 게임사인 머스트게임즈, 미어캣게임즈, 픽셀핌스, 슈퍼플래닛, 엑스큐게임즈 등이 참여한다. 또한 AWS 공식 파트너사인 메가존, GS네오텍, 솔트웨어 부스에서는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받을 수 있다. 부스로 참여하는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 서비스 경험에 기반한 게임 흥행 요소, 최신 기술과 정보를 제공한다. 애드콜로니는 게임사들의 UA마케팅 및 광고 수익화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