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 흉부외과 '고수', 심장가져오다 교통사고 당해··· 0.5% 차이로 시청률 2위

2018-10-12 09:06
  • 글자크기 설정

[사진= SBS 제공]


SBS 수목 ‘흉부외과’(극본 최수진, 최창환, 연출 조영광)의 고수가 어머니에게 이식할 심장을 가져오다 교통사고를 당하는 내용이 그려지면서 최고시청률 9.1%를 기록했다.

특히 '흉부외과'와 동시간대 방영되는 MBC '내뒤에 테리우스'는 간발의 차이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 다툼을 지속하고 있어 압도적인 강자 없는 수목극 시장에서 두 드라마가 향후 어떤 성적표를 받아 들지 귀추가 주목된다
12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발표에 따르면 11일 밤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극본 오지영·연출 박상훈) 11, 12회는 전국 기준으로 각각 7.4%, 8.8%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하루 전 방송된 9, 10회의 6.9%, 9.4%보다 각각 0.5%P 상승, 0.6%P 하락한 수치다. 10회의 경우 아슬아슬한 동시간대 1위였다.

같은 시간대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흉부외과: 심장을 훔친 의사들'(극본 최수진 최창환·연출 조영광, 이하 '흉부외과') 11, 12회는 각각 7.4%, 8.3%의 시청률을 나타냈다. '내 뒤에 테리우스'와 '흉부외과'가 같거나 0.5%P 차이에 불과한 시청률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

두 드라마는 지난달 추석 연휴 직후 같은 날 2시간 연속 편성으로 첫 방송을 시작하며 맞붙었다. 이후 소수점 차이로 시청률 경쟁을 이어오고 있는 상황이다. 

11일 방송된 드라마 ‘흉부외과’ 11회와 12회는 현목(남경읍 분)이 몰래 비자금을 만들었던 현일(정보석 분)을 향해 병원을 떠나라고 말했다가 곧이어 교통사고를 당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병원으로 옮겨진 현목은 석한(엄기준 분)을 향해 자신 대신 수연(서지혜 분)을 살려달라고 말하다가 이내 숨을 거두고 말았다.

태수(고수 분)는 가슴에 철근이 박힌 수연의 수술에 참여했고, 잠시후 합류한 석한과 함께 그녀를 살리기 위해 혼신을 다했다. 밤에 시작된 수술은 아침이 되어서야 끝났는데, 그래도 수연의 의식은 쉽게 돌아오지 않았다. 이로 인해 일각에서는 심장이식이 유일한 방법이라는 이야기와 더불어 가망이 없다는 소문이 들리기도 했다.

극의 마지막에 이르러 정애(이덕희 분)를 위한 심장기증자가 나타났고, 석한에게 이 사실을 알린 태수는 수술 후 고향으로 내려갈 거라고 들려주었다. 그러다 길을 나선 그는 승재(오동민 분)와 함께 심장을 가지고 오다가 그만 차사고를 당하고 말았다. 잠시 후 병원에서 눈을 뜬 태수는 석한이 정애가 아닌 수연의 수술장에 들어가 있다는 사실에 분노했던 것이다.

한편, 이날 방송분에서 현일이 현목의 사망선고를 한 뒤 장례를 치뤘고, 이 와중에 희동(안내상 분)이 자신을 병원장이 아닌 이사장으로 칭하자 내심 좋아하는 모습도 보였다. 이후 수연의 수술을 참관한 그는 꼭 살려내야 한다며 다급해 하더니 현목과 석한 사이에 있었던 일에 대해 궁금해하는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다.

한 관계자는 “이번 회에서는 태산병원의 이사장인 현목이 세상을 뜬 내용과 수연이 심장수술을 받는 내용, 특히 어머니에게 이식할 심장을 가지러갔던 태수가 교통사고를 당하는 내용 등이 숨가쁘게 그려지면서 수목극중 유일하게 시청률 상승을 이뤄냈다”라며 “과연 수술을 받은 수연을 살아날 수 있을지, 그리고 그 결과에 따라 어떤 스토리가 펼쳐지게 될지에 대한 궁금증이 커졌다”라고 소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