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2018-10-03 11:42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천군제공]

경기연천군이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지회장 유봉춘)가 주관하는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2일 오전 10시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김광철 연천군수, 김성원 국회의원을 비롯한 도‧군 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노인회 임원 및 지역 어르신 등 1,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어르신 실버라인 및 연천군노인복지관 한국무용 등 축하공연으로 1부 행사를 기념식 및 시상 등 2부 행사로 경로위안 행사가 열렸으며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리는 한마당 잔치로 화합의 장이 됐다.

김광철 군수는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통해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의식을 높여 무너져 가는 도덕성 회복은 물론 경로효친의 의식을 고양시키고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어르신들의 기본적인 생활안정과 지역사회 어른으로서 존중받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특히 100세 시대에 걸맞는 노인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적 자립과 노인복지시책을 끊임없이 발굴해 보람찬 노후 생활을 보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모범노인과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로로 10명이 ‘연천군수 표창패’와 36명의 어르신 및 단체를 대상으로 “군의회 의장, 국회의원, 경찰서장, 교육장, 소방서장, 대한노인회 경기도 연합회장, 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장 표창장’을 각각 수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