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최우수관리단지 ,청라힐스테이트

2018-10-01 08:12
  • 글자크기 설정

인천시,2018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

인천시는 지난달28일 ‘2018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 평가위원회’를 개최해 2018년 인천광역시 최우수 관리단지에 청라힐스테이트아파트를, 우수 관리단지에는 송도더샵그린워크3차17블럭단지와 삼산타운7단지를, 층간소음 모범단지로는 송도더샵그린워크3차 17블럭아파트를 각각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우수관리 사례를 발굴해 널리 알리고, 아파트 분쟁·갈등을 사전 해소해, 이웃간에 공동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도록 매년 우수관리단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에도 각 구에서 추천된 5개 단지를 대상으로 교수, 공인회계사, 주택관리사, 연구위원, 에너지관리 전문가, 건축사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일반관리」,「시설안전 및 유지관리」,「공동체 활성화」,「재활용 및 에너지절약」,「층간소음」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했다.

최우수 관리단지로 선정된 청라힐스테이트아파트는 입주민의 96% 이상이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해 에너지 절감 노력을 기울여 탄소발자국 최우수아파트로 선정된바 있고, 인천시 주관“2017년 인천형관리비혁신을 위한 시민아이디어 및 절감사례공모”에 참가하여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입주자대표회의, 관리사무소, 입주민이 하나가 되어 좋은 결실을 맺은 점이 타 단지에 비해 우수하다는 좋은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최우수 관리단지로 선정된 청라힐스테이트아파트[사진=인천시]


아울러 지난해는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전국 우수아파트로 서구에 위치한 청라골드클래스아파트(1차)가 선정된 바 있다.

인천시는 선정된 단지에 우수관리단지 인증서와 인증동판을 수여하고, 공로자에게는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우수 단지에 대한 인증동판 부착 등을 위한 제막식행사는 오는 12월에 가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