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억 투자'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전용 출고 센터, 내년 3월 문 연다

2018-09-12 09:10
  • 글자크기 설정

- 다임러 트럭 코리아-아산시-서광산업 합동 투자 협약(MOU) 체결

-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전용 출고 센터 내년 3월 아산서 오픈 예정

[사진=다임러 트럭 코리아 제공]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아산시, 서광산업과 함께 아산시청 시장실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전용 출고 센터 건립을 위한 합동 투자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합동 투자 협약을 통해 만들어지는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전용 출고 센터는 충남 아산시(음봉면 송촌리)에 대지 13만2000제곱미터(약 4만평) 부지에 총 면적 5만900제곱미터(약 1만5400평) 규모로 건립된다. 오픈은 내년 3월로, 투자 규모는 총 500억원, 신규 지역 인재 고용은 70여 명이다.
새롭게 건립되는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전용 출고 센터는 기존의 다임러 트럭 코리아 출고 센터(경기도 화성 소재) 보다 2배 가량 더욱 커져서 만들어질 예정이며, 이는 국내 수입 상용차 업계 내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전용 출고 센터의 운영 및 서비스는 서광산업이 담당한다.

조규상 다임러 트럭 코리아 대표이사는 "아산시의 적극적인 행정 지원에 힘입어 새로운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전용 출고 센터를 건립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차량 판매에만 국한하지 않고, 국내 운송 환경에 맞도록 특장 부문까지 사업을 확대하며 국내 상용차 시장 및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Trucks you can trust(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 브랜드를 목표로 지역 인재 육성과 지속적인 투자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