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가 골라준 '나만의 카드'

2018-07-30 19:00
  • 글자크기 설정

롯데카드 '초 개인화' 모바일 플래폼으로 맞춤형 서비스

[사진=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가 200여개로 분류한 고객 선호 지수를 빅데이터로 분석한 '초 개인화' 모바일 플랫폼을 선보였다.

롯데카드는 최근 고객 생활에 맞춘 최적의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통합 플랫폼 ‘롯데카드 라이프(LIFE)’를 선보였다.
'롯데카드 라이프'는 결제, 혜택, 금융, 문화 등 고객의 신용카드 생활 전반 콘텐츠를 담은 신용카드 플랫폼이다. 200여개 고객 선호지수를 위치와 상황, 경험별로 분석한 '초 개인화 서비스'를 적용해 최적의 맞춤형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롯데카드 라이프에는 다양한 신기술과 기능도 탑재됐다. 패스워드 입력 없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로그인이 가능한 '자동 로그인' 시스템뿐 아니라 개인 맞춤형 혜택을 알아서 추천하고 해당 가맹점 결제 시 자동으로 적용해주는 '롯데카드 터치' 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금융서비스 신청부터 결제 계좌 실시간 잔액 조회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금융서비스', 나의 소비패턴을 체크할 수 있는 '나만의 캘린더', 대화만으로 카드 발급·금융서비스 신청 등 실제 상담원처럼 고객 업무처리가 가능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카(LOCA)'도 추가했다.

QR코드 스캔만으로 사직구장에서 음식주문, 배달서비스가 가능한 'QRpay(큐알페이)', 카드 종류에 상관없이 등록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후불교통카드 서비스',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는 '기프티샷', 고객이 카드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무인등록기를 통해 핸드페이를 등록할 수 있는 '핸드페이 비대면등록' 서비스도 있다.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는 "디지털 시대의 진정한 의미는 기술을 통해 고객 개개인의 삶에 정확하게 초점을 맞추는 것"이라며 "롯데카드 라이프 앱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라이프 플랫폼 시대를 열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