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 서비스 전문기업 효원상조는 친절·봉사·정직이라는 사훈 아래 지난 2004년 창사 이래 장례 서비스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을 해오고 있다.
효원상조는 복잡하고 까다롭게 여겨질 수 있는 장례절차와 장례물품, 인력 서비스를 제공해 유가족들이 고인에 대한 애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직영공장에서 제작한 효원황금문양수의를 회원 전용으로 제공함으로써 고인에게도 예를 다하는 서비스로 유가족들로부터 감사하다는 이용 후기가 꾸준히 게시되고 있다.
효원상조의 주력 상품은 ‘해피효원라이프플랜’이 있다. 해피효원라이프플랜 가입 회원에게는 특별 서비스로 켄싱턴리조트·동강시스타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 행복한 가족사진 촬영권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2013년부터 6년째 시행하고 있는 ‘장례이행보증제’는 상조회사의 폐업, 등록 취소 등으로 피해를 입은 소비자를 구제할 수 있는 이행보증제로 기존 납입금액을 100% 인정, 상조 서비스로 보상받을 수 있는 피해보상 프로그램이다.
사회공헌 활동에도 신경 쓰고 있다. 2012년 서울 영등포에 효원힐링센터를 설립해 무료로 힐다잉(임종)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고 품격의 회원제 웨딩컨설팅 사업부문을 출범시켰다.
효원상조 관계자는 "한명의 소비자라도 피해를 보는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국내 장례문화 신뢰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소비자 중심의 경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