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인천시장, 한병도 靑 정무수석과 지역현안·일자리 창출 등 논의

2018-07-20 09:29
  • 글자크기 설정

서해평화협력청 설치, 강화 교동 평화산업단지 조성 등 요구

박남춘 인천시장이 19일 시청 접견실에서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과 지역현안 청취 면담을 나눈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나소열 자치분권비서관,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 전성수 인천 행정부시장) [사진=인천시 제공]


박남춘 인천시장이 지난 19일 시청 접견실에서 청와대 한병도 정무수석과 만남을 가졌다. 간담회에는 한병도 정무수석을 비롯해 자치분권비서관 등이 참석했다. 관계 실・국장, 인천상공회의소 등 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도 함께껬다.

인천시는 지역현안 간담회에서 지난 4·27 남북정상회담을 계기로 인천이 서해평화협력의 중심도시로 부각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남북교류 및 경제협력 분야에서 인천이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서해평화협력청 설치, 강화 교동 평화산업단지 조성, 영종~강화~개성・해주 간 평화고속도로 건설, 백령공항 건설 등의 핵심사업에 정부가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그 밖에 인천시는 수도권 연결 광역교통망 확충을 위한 서울2호선 청라 연장, 제2경인선 광역철도,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등 수도권 교통인프라 개선사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위한 인천항 지원, 부평미군기지 조기 반환, 올 11월에 개최되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세계포럼의 성공적 개최 등 시 주요 현안에 대해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건의했다.

일자리 분야 간담회에선 인천시 일자리 동향 및 현재 추진 중인 인천시의 다양한 일자리 정책에 대해 논의하고,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현장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정부와의 정책 공조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정부의 정책방향에 맞춰 인천시의 주요현안 해결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