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사 노린 총격사건에 美 전체 충격…"올해만 총기난사 154건" 규제론 또 부상

2018-06-29 09:01
  • 글자크기 설정

총격사건이 발생한 미국 메릴랜드주 아나폴리스의 지역신문 '캐피털 가제트' 주변에 28일(현지시간) 경찰이 출동해 있다. 외신은 백인 남성 한 명이 이날 이 신문사 편집국에 총격을 가해 최소 5명이 숨졌다고 전했다. [사진=워싱턴신화=연합뉴스]


미국 메릴랜드의 주도 아나폴리스에 있는 한 지역 신문사 편집국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5명이 사망하면서 미국 사회가 다시 충격에 휩싸였다. 

지역 신문인 '캐피털 가제트'에서 발생한 이번 사건으로 적어도 5명이 숨졌으며 중상을 입은 이도 다수라고 경찰의 발표를 인용해 CNN 등 현지 언론은 28일(현지시간) 전했다. 
애런델 카운티 경찰에 따르면 용의자는 백인 남성으로 장총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범죄 동기는 여전히 불분명하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CNN은 "일반적으로 언론인을 대상으로 한 공격은 많지 않기 때문에 이번 사건은 더욱 충격적이다"라면서 "최근 언론인에 대한 위협이 급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총격 사건이 발생한 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비롯해 멜라니아 트럼프 영부인도 희생자에 대한 애도의 뜻을 표했다. 사건이 발생한 메릴랜드 주의 주지사인 래리 호건은 "이번 비극에 매우 충격을 받았다"면서 "사건 현장에 있던 사람들과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사건은 미국 총기 규제에 대한 논쟁을 다시 한번 불지피고 있다. 미국 애리조나 주 민주당 하원의원이자 본인도 총기난사 사건에서 부상을 입은 적이 있는 가브리엘 기퍼즈 의원은 "기자들이 일을 하다가 총을 피해 숨는 일이 일어나서는 안되며, 편집국에서 일하는 인턴이 트위터로 도움을 요청하는 일 같은 것이 발생해서도 안된다"면서 "우리는 의원들이 미국에서만 매일 일어나는 끔찍한 참사를 막기 위해서 어떠한 행동도 취하지 않는 사회에서 살아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올해가 시작된 지 179일이 넘었는데, 이미 154건의 총기난사가 있었다. 매일 90명 이상이 교실에서, 편집국에서, 우리 이웃에서 총격으로 죽어나간다. 우리는 문제를 겪고 있으며, 이에 대해서 무엇인가를 해야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