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콜롬비아전 참패’ 폴란드 감독 “첫 실점 전까진 경기력 좋았다”

2018-06-25 07:14
  • 글자크기 설정

아담 나왈카 폴란드 감독 “슬프지만 받아들여야...내일은 내일의 태양 뜰 것”

[아담 나왈카 폴란드 축구대표팀 감독, 카밀 그로시키 사진 = AP 연합뉴스 제공]


“첫 번째 골 내주기 전까진 경기력이 좋았다” 아담 나왈카 폴란드 축구대표팀 감독의 회상엔 아쉬움이 짙게 배어 있었다. 축구 강국 폴란드는 콜롬비아의 벽을 넘지 못했다.

폴란드는 25일 오전 3시(한국시간)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H조 조별리그 콜롬비아와의 2차전에서 0-3으로 대패했다.
아담 나왈카 폴란드 감독은 공식 기자회견에서 “경기가 끝날 때까지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다”며 “첫 번째 골을 내주기 전까지 우리 경기력의 수준은 높았다”고 콜롬비아전을 평가했다.

1차전에서 세네갈에 패한 폴란드는 2차전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했다. 그는 “첫 실점 뒤 포메이션을 보다 공격적으로 바꿨다”면서 “그런데 결과가 좋지 않아 매우 유감스럽고 슬프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나왈카 감독은 전열을 가다듬고 다시 일어나겠다는 마음도 내비쳤다. 그는 “우리는 강한 팀에게 졌고 이를 받아들여야만 한다”면서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떠오를 것(Tomorrow is another day)”이라고 말했다.

H조에서 콜롬비아와 함께 유력한 16강 후보로 꼽혔던 폴란드는 예상 밖의 2패를 기록하며 두 경기만에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됐다.

폴란드가 오는 28일 볼고그라드 아레나에서 열리는 일본과의 3차전에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