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경민대 공동주최 ‘국제효만화공모전’에 2000점 몰려

2018-06-18 15:13
  • 글자크기 설정

부평초 6학년 장희진양 대상 수상 영예

“본선 진출 작품 수준 매년 향상돼”

제10회 국제효만화공모전 시상식.[사진 = 경민대 제공]

올해 10회째를 맞는 국제효만화공모전에 2000여점이 넘는 작품이 몰리면서 국내 대표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주경제와 경민대가 공동주최한 이번 공모전에서 지난달 16일까지 작품을 접수한 결과, 총 2013점이 응모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신문사와 경민대에서 지역예선을 통과한 311점 작품의 본선 심사는 이달 1일 경민대기념관 체육관에서 진행됐다.

나기용 청강문화산업대 교수를 위원장으로 지역 언론인과 전문가 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본선에 진출한 작품을 하나하나 심사했다.

심사 결과, 남양주시 부평초등학교 6학년 장희진양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문체부장관상은 광주광역시 살레시오여자고등학교 1학년 남은서양이 수상했다.

장 양 작품은 아이가 성장하는 만큼 무거워지는 아빠의 어깨를 연속적인 시간흐름 배열로 나타내면서 주제를 선명하게 표현했다.

단순하면서도 전달력이 초등학생 수준을 뛰어넘는 훌륭한 작품으로 심사위원의 많은 지지를 받아 대상을 차지했다.

나 심사위원장은 “매년 공모전 작품을 봐 왔는데, 그때마다 수준이 향상됐고 효의 순수한 감동을 표현한 작품이 많았다”며 “특히 올해 본선에 올라온 작품 수준은 전 대회에 비해 많이 향상됐다”고 말했다.

국제효만화공모전을 기획해 지원을 해온 홍문종 조직위원장은 “앞으로 더 많은 지원을 통해 효자, 효녀가 많은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