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문병호 후보,“이부망천(離富亡川)을 인중흥천(仁中興川)으로 만들겠다”

2018-06-12 11:12
  • 글자크기 설정
“이부망천(離富亡川)을 인중흥천(仁中興川)으로 만들겠다.”

문병호 바른미래당 인천시장 후보가 인천의 새로운 미래를 이렇게 천명하며 마지막 유세에 힘을 쓰고 있다.

문병호 후보는 12일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중앙관료 출신인 정태옥 의원의 발언을 접하고, 이번 인천시장 선거의 의미를 되짚어보게 됐다”며 “인천을 바꿔야 하고 시민의 이익을 중심에 놓는 새로운 시정을 해야 한다. 재벌편이 아니라 시민편에서 일할 사람이 시장이 되어 ‘담대한 변화’로 ‘새로운 인천’을 만들어가겠다“는 소회를 밝혔다.

문병호 바른미래당 인천시장후보가 12일 인천시청에서 인중흥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박흥서 기자]

문 후보는 특히 “인천은 신도시와 원도심의 불균등발전이 심각한 실정으로 송도 경제자유구역은 서울의 강남처럼 발전했지만, 원도심은 낙후되고 인천경제는 쇠락하고 있는등 그동안의 경제자유구역정책이 잘못됐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병호 후보는 그래서 이부망천(離富亡川)이 아니라, ‘인중흥천(仁中興川)’(서울이 아니라 인천이 중심이 되고 인천의 민생경제가 일어남)을 만들어야 한다며 인중흥천(仁中興川)을 위한 4대 비전을 제시했다.

4대 비전은 경제자유구역을 국가주도로, 좋은 일자리, 인천을 남북평화경제와 환황해권 경제중심도시로, 원도심 재개발을 공영개발로 전환 등이다.

문병호 후보는 “정책비전만으로는 인천이 바뀌지 않으며 시민중심의 시정이 되어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