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 개최…총상금 5500만원 규모

2018-05-25 15:07
  • 글자크기 설정

- ‘팬아트’ 및 ‘HTML5 스낵 게임’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는 총상금 5500만원 규모의 ‘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귀여운 것이 세상을 지배한다’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공모전은 ‘카카오게임’과 ‘카카오프렌즈’ IP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것과 함께, 이용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응모 부문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자유 창작물을 선보이는 ‘팬아트’ 부문과 별도의 게임 설치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HTML5 스낵 게임’을 제작하는 부문 2가지로 각각 진행된다.

각 부문 공모작은 25일부터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팬아트’ 부문의 경우 7월 3일까지, ‘HTML5 스낵 게임’ 부문은 8월 7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팬아트’ 부문은 ‘프렌즈사천성’, ‘프렌즈팝콘’, ‘프렌즈마블’ 등 ‘카카오게임’ 속 ‘카카오프렌즈’의 모습 또는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가상의 게임 속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이 완료된 ‘팬아트’는 1차 내부 심사를 거친 후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대상 수상자에게 500만원, 최우수상 3인에게 각 300만원, 우수상 5인에게 각 100만원 등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수상자에게는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내에서 작품을 전시할 기회와 함께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특전이 주어진다.

‘HTML5 스낵 게임’ 부문은 ‘카카오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개인 혹은 5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응모 가능하며 지원서에 게임 소개 및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링크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대상 1팀에게는 2000만원, 최우수상 1팀에게는 1000만원, 우수상 1팀에게는 500만원 등 총 3500 원 규모의 상금이 주어진다. 최종 수상팀 모두에게 ‘카카오톡 게임별’ 내 입점 기회가 제공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참신하고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이용자 여러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