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14회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2018-04-22 12:20
  • 글자크기 설정

- 5월 12일부터 16일간 개최, 맨손광어잡기·뜰채잡기·광어찾기 등 즐길 거리 풍성

지난해 자연산 광어도미축제 모습[사진=서천군제공]


 팔딱팔딱 힘차게 뛰어오르는 자연산 광어와 도미를 맛 볼 수 있는 ‘제14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가 다가오는 5월 12일부터 27일까지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열린다.

 광어와 도미는 제철인 5월 중순부터 하순까지 살이 통통하게 올라 가장 맛이 좋아 축제기간동안 방문객들은 마량항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자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축제는 맨손으로 광어잡기 체험, 어린이 광어 뜰채잡기 체험, 기념공원에서 광어 찾기 이벤트, 깜짝 경매, 느린 우체통, SNS 홍보대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관광객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특히,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인기만점인 ‘맨손 광어잡기 체험’은 매주 주말에 진행되며 요리장터는 상시 운영돼 관광객들의 미각을 자극하는 쫄깃하고 담백한 자연산 광어 도미뿐만 아니라 각종 싱싱한 해산물을 푸짐하고 저렴한 가격에 접할 수 있다.

 또한,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재능 나눔 한마당 행사’와 관광객 대상 즉석 노래자랑은 축제장에 흥을 불어 넣으며 한층 더 달아오른 축제 분위기가 연출될 것으로 전망된다.

 박종민 서면개발위원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축제장에 오셔서 신선한 광어와 도미도 맛보고 준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추억도 담아가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