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인석 화성시장, 지방선거 불출마..."시 도약의 마중물 역할 만족"

2018-04-13 17:24
  • 글자크기 설정
 

채인석 화성시장 [사진=아주경제DB]


채인석 화성시장이 13일 화성시의회개원 27주년 기념식에 참석, 기념사 말미에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기초단체장 화성시장 선거에 불출마를 선언했다.

채 시장은 "지난 8년 동안 시장직을 맡아서 쉬지 않고 시민만 바라보며 달려왔다"며, ‘박수칠 때 떠나라’는 말을 인용 “한걸음 멈춰 서서그 동안의 일들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다“고 했다.
불출마 이유에 대해 “민주당 예비후보자들의 면면들이 화성시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인재들이 많이 나올 수 있는 환경이 됐다"며 "자신의 역할이 도약과 성장의 마중물 역할이었다면, 다음에는 더 높은 성장과 안정을 꾀할 수 있는 분에게 물려 줄 수 있는 가장 적절한 시기라 판단했다”고 했다.

채 시장은 "도시경쟁력 1위, 인구증가율 1위 등 많은 부분에서 최고의 도시가 됐음을 자부한다"며  "화성시민의 숙원사업인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응 명확히 반대하며, 국가사업으로 인정받은 창의지성교육과 이음터 사업의 지속과 함백산 메모리얼파크 건립 사업 지속 추진, 매향리 평화공원 조성 등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채 시장은 "자신의 결단이 문재인정부의 성공에 큰 힘이 되고, 아름다운 경선으로 화성시에 새로운 바람이 불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민주당 화성시장 후보가 결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서철모(49) 전 청와대 행정관, 이규석(60) 전 화성시 국장, 이홍근(53) 화성시의원, 조대현(53) 전 경기교육청 대변인, 홍순권(61) 화성도시개발정책연구원장이 경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