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인덕원과 동탄을 잇는 복선전철 건설사업(신수원선)이 시작되면서 광교·동탄 등 신도시 택지지구 분양단지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철도건설법 제7조 4항에 따라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건설사업 기본계획'을 고시했다. 이번 사업은 인덕원과 수원, 동탄을 잇는 37.1㎞ 구간 복선전철과 18개 정거장을 신설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복선전철 사업으로 광교와 동탄 등 경기 남부권 택지지구의 교통체증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광교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도 단지 바로 앞에 원천역(가칭)이 건설될 예정이어서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다.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는 4만1000㎡ 대지에 49층, 총 1805가구 규모의 오피스텔로 지어진다. 1~2인 가구 증가 트렌드에 맞춰 평면은 원룸·2룸·3룸까지 다양하게 구성되며, 총 31개의 다양한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삼시 세끼 식사서비스와 저녁에는 와인까지 즐길 수 있는 클럽라운지, 25m 길이의 4개 레인과 유아풀, 자쿠지가 있는 수영장, 실내체육관, 최근 인기 높은 스크린 야구장을 도입한다.
또 취미가 같은 입주민끼리 교류할 수 있도록 DIY공방, 쿠킹클래스룸 등의 공간을 마련해 입주민이 화합할 수 있도록 공간 등이 설계됐다. 이밖에 피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탁구장 등의 스포츠존과 북카페, 키즈룸, 멀티미디어방, 스터디룸, 비즈니스룸,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등의 공간도 입주민에게 제공된다.
모델하우스는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605의 1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