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총] 이완재 SKC 사장 "중국 사업 성공에 총력...본격 성장의 원년"

2018-03-22 11:13
  • 글자크기 설정

SKC는 24일 서울 종로구 더케이트윈타워에서 '제45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완재 SKC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윤정훈 기자]


이완재 SKC 사장은 중국 기반 사업 성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신성장 동력을 확보에 힘써 본격적인 성장의 원년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SKC는 24일 서울 종로구 더케이트윈타워에서 '제45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 사장은 "그동안 SKC가 '그레이트 컴퍼니'가 되기위한 기반을 다져왔다면, 올해는 본격적인 성장을 만들어내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사장은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있어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해 지속가능 성장을 만들겠다"며 "중국 중심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실행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특히 이 사장은 현재 추진 중인 중국 기반의 '세컨드 스페셜티 컴플렉스'에 총역량을 결집해 반드시 성공시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SKC는 지난해 10월 중국 장쑤서 난퉁 공장에 750억원을 투입해 액정표시장치(LCD) 및 반도체 공정용 화학제품, 자동차 부품생산 등 시설 '세컨드 스페셜티 콤플렉스'를 조성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공장은 내년 상업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사장은 주총 직후 기자들과 만나 "중국 자동차 부품은 올해 안에 양산을 들어가고, 화학제품은 내년 초 완공할 것"이라며 "1단계는 하이닉스 우시 공장에 납품하고, 중국 현지 회사와 접촉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이 시장은 신성장 동력을 발굴해서 성과를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투자도 지난해 2200억원 수준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 사장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세계 경기가 호황이라 소재기업 가치가 올라갔다"며 "우리의 본연의 사업에서 잘할 수 있는걸 찾고, 성장 찾는 방향으로 M&A 등도 검토하겠다"고 사업 방향을 밝혔다.

또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해 지속가능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 사장은 "소재기업이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한 제품 개발, 친환경 방면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방향에서 보고 있다"며 "올해 안에 사례를 소개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