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어린이, 초등 고학년 창작동화 '뚱보 개 광칠이' 출간

2018-03-16 16:17
  • 글자크기 설정
교육출판 전문기업 좋은책신사고는 어린이 단행본 브랜드 좋은책어린이가 초등 고학년 창작동화 '뚱보 개 광칠이'를 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뚱보 개 광칠이’는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도 수록된 ‘지우개 따먹기 법칙’, ‘우주 호텔’을 쓴 유순희 작가의 신작으로 꿈과 희망에 관한 이야기를 작가 특유의 기발한 상상력으로 풀어냈다.

새 주인에게 입양된 반려견 광칠이의 시점으로 써 내려가 독자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광칠이가 꿈을 찾고, 도전하는 일련의 과정 속에 가족들과의 관계, 그들의 꿈 이야기까지 어우러져 알찬 재미와 감동을 전한다.

광칠이는 평소 활발하고 운동을 좋아하는 개이지만 새 가족은 각자의 고민 때문에 무기력에 빠져 광칠이를 보살펴 줄 여력이 없다. 결국 광칠이는 움직이기 힘들 정도로 살이 찌고 우울증에 시달리게 되는데 옛 주인과 살 때 개 마라톤 대회에 함께 출전했던 친구를 우연히 만나면서 자신의 꿈을 기억해 낸다.

지난날 자신의 멋진 모습을 떠올리며 살을 빼기로 결심하고, 개 마라톤 대회 출전을 목표로 운동을 시작한다. 이를 계기로 새 가족도 광칠이에게 관심을 기울이게 되고 각자 갖고 있던 고민을 조금씩 해결해 나간다.

김희전 좋은책어린이 부서장은 “꿈을 설계하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지만, 우리 주변에는 자기 꿈이 무엇인지 아직 알지 못하는 어린이도 제법 있다”며 “변화된 상황을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려고 노력하는 광칠이의 도전을 보면서 어린이 독자들도 자신이 진짜 원하는 게 무엇인지 잘 들여다보고 꿈의 지도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뚱보개 광칠이' 도서 표지.[사진= 좋은책어린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