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5년 12월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5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행사다.
올 상반기 개최되는 제 5회 ‘네코제’에서는 상품 전시 및 판매가 가능한 ‘개인 상점’을 비롯해 ‘뮤지션 공연’, ‘아트워크 전시’, ‘코스튬플레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린다. 행사는 문화예술의 다양성을 대표할 수 있는 공간에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네코제’는 아티스트 모집에 만화·소설 분야를 신설해 영역을 더욱 확장했다. 또한 오는 4월 14일 사전에 선발된 유저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미국 LA에서 개최되는 첫 번째 유저 초청 행사인 ‘MapleStory Fest’ 참가 기회도 제공한다.
유저들이 제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 '네코장'은 올해 총 4회(3월·6월·9월·12월)에 걸쳐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듀랑고 콤피 인형’ 등 자체브랜드(PB) 상품 3종과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테일즈위버’를 활용한 유저 상품 11종을 텀블벅 플랫폼에서 판매한다.
‘MapleStory Fest’ 참가를 희망하는 아티스트는 20일까지, ‘네코제’ 참여를 희망하는 아티스트는 4월 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늘 오후 6시부터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