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카드뉴스]내일(14일) 남부지방 낮 기온 최고 24도 "초여름" 날씨, 전국 가끔 구름많다가 밤부터 흐려져... 미세먼지 "보통"

2018-03-13 17:42
  • 글자크기 설정

모레(15일)는 전국에 흐리고 비(밤에 강원영동 눈 또는 비)


[영상=기상청제공]
 

내일(14일), 전국 가끔 구름많다가 밤부터 흐려짐 [사진=기상청 제공]

[사진=기상청 제공]


기상상황 및 전망
'기상상황 및 전망'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본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14일)은 일본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밤부터 흐려지겠으나,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중부서해안,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15일)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흐리고 비(밤에 강원영동 눈 또는 비)가 오겠습니다.

'기온 전망'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내일(14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안개 전망'
오늘 밤부터 내일(14일) 오전까지 서해안과 남해안,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현황과 전망'
현재, 강원영동에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14일) 오전까지 강원영동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전망'
당분간 서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남해상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모레(15일) 전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동해상은 당분간, 서해상은 모레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