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리네 민박2’와 ‘도시어부’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노출된 상품들이 최근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JTBC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2’에서 소녀시대 윤아가 사용해 화제가 된 쿠진아트 와플 기계(WAF-V100)는 2월 매출이 올 1월 대비 약 40배 가량 증가했다. 특히 상품이 방송에 등장한 2월 4일과 2월 18일에 매출이 집중됐다.
채널A가 선보인 낚시 예능 ‘도시어부’가 인기몰이를 하면서 낚시 비수기인 겨울철에도 전년 대비 낚시용품 판매가 25% 증가하고, 매출도 약 20% 상승했다.
특히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루어 낚싯대나 기본 낚시세트 등이 인기가 높아져 루어 낚싯대는 전년동기 대비 약 77% 증가했다. 겨울철에는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얼음낚시 축제도 전국적으로 열리면서 얼음낚시 제품도 125% 상승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담당자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출연자가 직접 사용해 소비자의 호기심과 구매를 일으키는 상품들이 방송 때마다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특히 여유와 힐링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들에 노출된 상품들이라 시청자들도 일상에서 소소하게 즐거움을 누리고 싶은 욕구(소확행)에 관심이 높아져 구매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