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 그룹 우주소녀가 성공적으로 컴백 무대를 마쳤다.
지난 1일 우주소녀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의 수록곡 ‘설레는 밤’과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의 무대를 최초로 선보였다. 무대 직후 우주소녀는 각종 커뮤니티와 포털사이트 메인을 장식하며 컴백에 대한 주목을 받았다.
이날 우주소녀는 파스텔톤의 보라색 의상을 맞춰입고 등장해 수록곡 '설레는 밤'의 무대를 선보였다. 제목 그대로 설렘 가득한 소녀의 수줍음 가득한 모습으로 사랑스러움을 내뿜었다.
이어진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 무대에서는 마법학교 콘셉트를 반영한 듯 네이비 제복을 모티브로 한 의상으로 등장했다. 활기차면서도 벅차오르는 듯한 느낌이 있는 노래로 우주소녀의 분위기를 각인시켰다.
타이틀 곡 ‘꿈꾸는 마음으로(Dreamscome true)'는 귀를 사로잡는 스트링과 강렬한 신스 사운드 그리고 리드미컬하고 파워풀한 드럼비트로 이루어진 댄스 팝 곡이으로, 알수 없는 미래에 대한 불안함과 두려움을 떨쳐내고 해피엔딩을 꿈꾸는 화자의 다부진 마음을 담아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우주소녀의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은 지난 27일 발매와 동시에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차트 등 주요 음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컴백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또 지난 27일 포털사이트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방송된 ‘우주소녀의 드림유어 드림 컴백쇼’에서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 무대 최초 공개 및 토크쇼에 라이브 무대까지 소화해 하트 4300만개를 돌파, 자체 채널서 단시간 최고 하트수를 기록해 성장세를 입증했다.
한편 우주소녀는 2일 KBS2 '뮤직뱅크'에 이어 3일 MBC '쇼!음악중심', 4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본격적으로 방송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