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안전회수·친환경재활용·안전보관을 위한 회수·해체 시연회 개최

2018-02-27 10:24
  • 글자크기 설정

인선모터스, 전기차배터리 고부가가치 재활용의 신호탄 쏘다

[사진=인선모터스제공]

전기차 폐배터리의 안전한 회수 및 친환경해체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한국자동차해체재활용업협회,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인선모터스가 26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인선모터스 자원순환센터’에서 ‘전기차배터리 안전회수 및 자원순환성 강화를 위한 해체시연회’를 개최했다.

시연회를 개최한 인선모터스 박정호 대표이사는 “시연회를 통해 전기차 회수의 안전기준, 친환경재활용기술의 기준까지 마련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면서 “이를 통한 전기차 배터리재생사업은 3,000명 이상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효과를 가진 환경 신사업으로 육성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와 인선모터스주식회사 간 ‘전기차 배터리 회수 대행 및 수도권배터리재생센터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배터리 회수체계에 대한 성공적인 모델 구축, 전기차배터리재활용화센터 구축 및 운영을 위한 협력사업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한국자동차공학회 하성용 교수(신한대)는 “전기차배터리 친환경재활용기술은 ESS(에너지저장시스템)의 재이용 뿐만 아니라 배터리 성능을 복원하는 리퍼포먼스(Re-performance)까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시연회는 전기차 친환경재활용기술의 사전단계인 ‘전기차배터리 회수체계’ 구축에 중요한 계기가 될 전망이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