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름 인터뷰 논란' 네파 단호한 결단 "연장 안 한다"…누리꾼 요구 통했나

2018-02-20 13:20
  • 글자크기 설정

이달 말 계약 만료…용품 후원 끝난다

[사진=연합뉴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경기 후 가진 인터뷰로 논란을 빚은 김보름(25·강원도청) 후원사인 네파 측이 그와 계약 연장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20일 스포츠경향에 따르면 "김보름에게 그동안 경량패딩 등 기능성 용품을 후원해왔다. 이달 말 계약 만료 이후 연장할 계획이 없다"고 전했다.
앞서 19일 오후 8시 강릉 스피드 스케이트 경기장에서 열린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 팀추월 경기에서 한국 대표 김보름, 박지우, 노선영 선수는 레이스 도중 팀워크가 깨져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김보름과 박지우는 체력이 떨어져 뒤쳐진 노선영을 외면하고 결승선을 통과했다.

이후 김보름은 인터뷰에서 "팀추월은 선두가 아닌 마지막 선수의 기록을 찍기 때문에 안좋은 기록이 나왔다. 3명 모두 뭉쳐서 들어왔으면 준결승전에 진출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말해 태도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누리꾼들은 "김보름 후원 끊어주세요" "왜 그런 선수를 모델로 썼나요" "인성 따윈 왜 평가 안하나요" "지금 당장 후원 끊어주세요. 안그러면 불매운동 합니다" "일이 더 커지기 전에 발빠른 대처 부탁드립니다" "후원 기준이 도대체 뭔가요" 등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