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통신비 정책협의회 파행… 보편요금제 의견차로 시민단체 퇴장

2018-02-09 16:36
  • 글자크기 설정

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서울중앙우체국에서 가계통신비 정책협의회 8차 회의가 개최됐다. 이날 소비자시민단체 대표들은 진척되지않는 보편요금제 논의에 대한 항의표시로 회의 도중 자리를 박차고 나왔다. [아주경제]


통신비 인하를 주장하는 시민단체 대표들이 가계통신비 정책협의회 회의 도중 항의퇴장하는 일이 벌어졌다.

9일 개최된 가계통신비 정책협의회 제8차 회의에서는 기본료 폐지와 보편요금제에 대한 토의가 이어졌다. 이날 회의가 진행된지 두 시간여 만에 시민단체 대표들이 회의장을 박차고 나왔다.
안진걸 참여연대 사무처장은 “이동통신사 관계자들이 보편요금제는 절대 안된다고 해서 항의차 퇴장한다”며 “우리가 남아있을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시민단체들이 다음 회의에 참석할지도 미지수다. 내부적인 논의 후 협의회 참여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날 회의는 시민단체 대표들이 회의장을 나간 후 종료됐다. 회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시민단체의 퇴장으로 회의가 종료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지만, 앞서 진행된 회의가 두 시간 만에 끝난 전례는 없다.

보편요금제는 월 2만원대 요금으로 △데이터 2기가바이트(GB) △음성통화 200분 △문자메시지 무제한 제공하도록 하는 요금제다. 이통사는 보편요금제 도입을 결사적으로 반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