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영화 코코 제45회 애니상 11개 부문 석권

2018-02-05 09:41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AP]


디즈니 픽사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화 '코코(Coco)'가 제45회 애니상(Annie Award) 시상식에서 감독상, 각본상, 성우상 등 11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USA 투데이 등 현지 언론이 4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전날인 3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학(UCLA) 로이스홀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영화 코코는 감독상 외에도 음악, 애니메이션 효과 등 11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골든글로브 애니메이션 부문에 이어 애니상에서도 주요 상을 휩쓸면서 오는 3월 열리는 제90회 미국 아카데미시상식의 애니메이션 부문에서도 수상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멕시코 풍습인 '망자의 날'을 소재로 하는 영화 '코코'는 뮤지션을 꿈꾸는 소년 미구엘이 죽은 자들의 세상에서 경험하는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월트디즈니가 애니메이션 기업 픽사를 인수한 뒤 제작한 애니메이션이기도 하다. 지난해 추수감사절 연휴부터 북미 박스오피스(영화 흥행수입 순위)에서 상위권을 유지해왔다.

애니상은 국제애니메이션협회(ASIFA)가 주최하는 애니메이션 상으로, 1972년부터 시작된 권위 있는 애니매이션 분야 시상식으로 알려져 있다.
 

[출처 : Disney•Pixar 유튜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