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인기협, '혁신성장과 디지털 대한민국의 미래' 토론회 개최

2018-02-05 07:48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과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혁신성장과 디지털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5일 더불어민주당 김성수 의원실, 김해영 의원실, 박정 의원실과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혁신성장과 디지털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제로 두 번째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토론회는 지난달 26일 '혁신 촉진하는 스마트 규제, 한국에서는 불가능한가'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2차 토론회는 '기울어진 인터넷 시장, 역차별 해소를 통한 공정경쟁 환경 조성'을 주제로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다.
김재휘 중앙대 교수가 토론회의 좌장을 맡고, 최민식 상명대 교수는 '국내외 인터넷 기업 간 규제 불균형과 해소 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또 부수현 경상대 교수가 '공정한 디지털 생태계 조성과 소비자 권리의 적극적 보호'를 주제로 발표할 계획이다.

이어 열리는 토론에는 방효창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정보통신위원회 위원장, 손영채 금융위원회 공정시장과 과장, 유영욱 공정거래위원회 지식산업감시과 과장, 윤민섭 한국소비자원 박사, 차재필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정책실장이 참여한다.

더불어민주당 김성수 의원실, 김해영 의원실, 박정 의원실과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국내 ICT 산업의 혁신 성장을 위해 릴레이 토론회를 진행 중이다.

주최 측은 "ICT 업계, 학계, 정부부처, 시민단체 등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총 네 차례에 걸친 토론회를 진행하면서 국내 ICT 산업의 혁신성장을 막는 규제와 역차별 사례, 해외 현황 등을 광범위하게 살펴볼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는 21일에는 "글로벌 IT기업의 공세와 세계 각국의 디지털 주권 보호 노력"을 주제로 세 번째 토론회를 개최하고, 28일에는 종합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