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공항 마비시킨 박항서호…태극기 흔든 베트남 국민들

2018-01-29 09:59
  • 글자크기 설정

베트남 국가주석, 박 감독에 3급 노동훈장 수여

[사진=연합뉴스]


베트남의 축구 역사를 새로 쓴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28일 베트남 국민의 폭발적인 환영 속에 귀국했다.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대표팀은 아시아축구연맹(AFC) U-23(23세 이하) 챔피언십 결승전이 열린 중국 창저우에서 이날 특별 전용기를 타고 출발해 베트남 수도 외곽에 있는 노이바이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공항은 환영 인파로 북새통을 이뤘으며 인근 교통은 한때 마비됐다. 박항서 감독과 선수들은 곧바로 지붕이 개방된 2층짜리 버스를 타고 하노이 시내까지 퍼레이드를 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카퍼레이드가 벌어진 30㎞의 도로변에는 수천 명의 시민이 나와 베트남 국기 금성홍기와 태극기를 흔들며 대표팀을 환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베트남은 우즈베키스탄과의 결승전에서 체력고갈과 폭설이라는 두 가지 악재와 싸워야했다. 베트남은 계속된 연장승부로 선수들의 체력이 고갈되어 있었고 열대 기후에 익숙해 폭설은 선수들의 체력을 더욱 힘들게 했다.

하지만 베트남은 선제골을 내주고도 물러서지 않고 동점을 만든 뒤 연장 후반까지 경기를 끌고 갔다. 예선부터 이어온 정신력과 투지를 결승전에서도 보여준 것.

이에 박항서 감독과 선수들의 투혼에 눈물을 흘린 베트남 국민들은 준우승에도 불구하고 카퍼레이드를 펼치며 귀국을 환영했다.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는 이날 오후 박 감독과 선수들을 불러 격려했다. 대표팀은 또 미딘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귀국 환영행사에도 참석했다.

앞서 쩐 다이 꽝 베트남 국가주석은 대표팀에 1급 노동훈장을, 박항서 감독과 미드필더 응우옌 꽝 하이, 골키퍼 부이 띠엔 중에게는 3급 노동훈장을 각각 주기로 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