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8년형 ‘무풍에어컨’ 출시... 진화된 AI 적용으로 경쟁력 강화

2018-01-24 11:00
  • 글자크기 설정

삼성전자 모델들이 2018년형 '무풍에어컨'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진화된 AI(인공지능)와 AI 음성비서 ‘빅스비’를 적용한 2018년형 ‘무풍에어컨’을 새롭게 선보이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24일 강화된 AI의 적용으로 사용자 환경을 24시간 감지해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는 2018년형 무풍에어컨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해 신제품 무풍에어컨은 AI를 전 라인업에 탑재해 ‘무풍 지능냉방’·‘무풍 지능청정’·‘무풍 음성인식’을 구현했으며, '삼성커넥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단하게 네트워크에 연결해 사용 가능하다.

또한 버튼 하나로 실내외 온도·습도와 같은 환경 정보와 에어컨 작동시간·선호하는 바람세기 등 사용자의 제품 사용 패턴을 분석해 제품을 사용한지 평균 1주일 정도가 지나면 소비자가 선호하는 냉방·무풍·제습·청정 기능을 알아서 실행해 준다.

밤에는 평소 학습한 사용자의 수면 시간대에 맞춰 무풍 열대야 쾌면 모드로 자동 전환돼 적은 전기요금으로도 쾌적한 여름밤을 지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2018년형 무풍에어컨은 기존과 같이 회오리 냉각으로 10분만에 빠르게 쾌적온도에 도달함은 물론 무풍 냉방 유지 가능 시간이 기존 8시간에서 24시간으로 확대됐다. 이외에도 이중 구조로 업그레이드 된 열 교환기와 더욱 커진 실외기 팬을 장착해 냉방능력을 강화했다.

냉방면적 기준 56.9~81.8m²까지 총 10개 모델로 출고가는 298만~563만원이며, 벽걸이형 1대가 포함된 홈멀티 세트 기준 출고가는 340만원~605만원이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무풍에어컨에 진화된 AI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사용자가 가장 편안하고 쾌적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소비자 삶을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AI·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