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선미 '주인공', 셰릴 콜 'Fight for this love' 비교해보니…표절 의심할만? "리메이크한 줄"

2018-01-20 00:00
  • 글자크기 설정

테디 작곡법에 대한 문제 제기

[사진=선미 주인공-셰릴콜 뮤비 캡처]


가수 선미가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18일 오후 6시 선미는 새 싱글 앨범 '주인공'을 발매했다. 발매 직후 각종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오르는 등 '가시나'에 이은 히트곡 탄생을 예고했다.
하지만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했다. '주인공' 54초부터 지난 2009년 발표한 영국 가수 셰릴 콜의 'Fight for this love(파이트 포 디스 러브)'와 유사하다는 반응이 쏟아진 것. 

'주인공'과 'Fight for this love'를 비교해 들어본 누리꾼들은 "어쩐지 어디서 들어본 거 같았어. 노래 좋던데(wj****)" "무대 장악력도 좋고 퍼포먼스랑 뮤비도 참 좋았는데 표절이 아니길 바란 건 처음인 듯(em****)" "노래 들어보니까 너무 똑같던데 선미는 뭔 죄(lo****)" "선미 노래랑 비슷하다고 느낀건 저뿐인가요?(DH****)" "이건 빌보드에서 많이 듣던 스탈이라 생각했더니(처**)" 등 댓글을 달았다.

'가시나' 이후 5개월 만에 발표한 선미의 '주인공'은 프로듀서 테디가 24와 작사 작곡 편곡을 공동 작업했다. 이미 테디는 빅뱅 '맨정신' 투애니원 '파이어' 등으로 여러 차례 표절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그럼에도 테디는 별다른 입장 표명을 하지 않았었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테디의 작곡법에 관해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만큼 이번 선미 '주인공' 표절 논란은 쉽게 넘어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영상= 1theK (원더케이) 유튜브>
 
<영상=CherylVEVO 유튜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