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아트센터 “뮤지컬 ‘모래시계’ 지방 선거 때문에 취소? 결정된 바 없어”

2018-01-15 15:13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대구 소재 공연장 계명아트센터가 올해 6월 예정된 지방 선거를 이유로 뮤지컬 ‘모래시계’를 취소했다는 의혹에 대해 반박했다.

뮤지컬 ‘모래시계’의 제작사인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오는 3월 9일부터 3월 11일까지 계명아트센터에서 예정됐던 ‘모래시계’가 공연장 측의 일방적인 사용 승인 번복으로 취소됐다. 지방 선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 이유였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계명아트센터 행정팀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사실과 다르다. 아직 공연에 대해 취소 통보를 한 적이 없다. 내부적으로 과정 진행 중에 있다. 기획사와도 협의 중에 있다. 내부적인 공연장 사정으로 진행 과정이 연기 된 건 맞지만 아직 결정된 건 없다”고 선을 그었다.

다만, 공연이 일정대로 100% 진행될 수 있겠냐는 질문엔 “결재를 진행해봐야 알겠지만 취소 될 것 같진 않다. 제가 결재권자가 아니기 때문에 확답은 드릴 수 없다. 취소 의견을 전달한 적은 없다”고 여지를 남겼다.

한편, 뮤지컬 ‘모래시계’의 배경이 된 드라마 ‘모래시계’는 1980년대 시대 상황을 바탕으로 당시 여러 검사의 실화를 모티브로 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모래시계’가 과거 검사 시절 자신을 모델로 다룬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지만 당시 드라마를 집필했던 송지나 작가는 “취재차 만났던 여러 검사들 중 한 명일 뿐”이라고 일축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