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장 기념식 개최

2018-01-12 16:20
  • 글자크기 설정

평창 동계올림픽 4주 앞두고 18일부터 본격 운영 시작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2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개장식에서 평창 홍보대사 김연아, 배우 송중기씨와 함께 전자안내판 설명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국토교통부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18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장을 기념하는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지난 1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김현미 국토부 장관과 대사관 등 주한사절단, 국회의원, 국내·외 공항관계자, 김연아와 송중기 등 인천공항 명예홍보대사, 3단계 건설 유공자, 공항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은 체크인, 보안검색, 세관검사, 검역, 탑승 등 출입국을 위한 모든 절차가 제1여객터미널과 별도로 이뤄지는 독립적인 터미널이다.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항공, KLM네덜란드항공 등 4개 항공사가 이곳을 이용한다.

제2여객터미널에는 출입국 대기공간, 환승편의시설, 전망대, 상설 문화공간 등이 마련됐다. 안내로봇, 무인자동서비스 등 다양한 스마트기술이 적용됐고, 최신형 원형보안검색기 도입 등으로 항공보안도 강화됐다.

오는 18일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13일부터 제1·2여객터미널을 연결하는 직통 셔틀버스가 5분 간격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공항철도와 KTX가 인천공항2터미널역까지 연장 운행된다. 인천공항1터미널역에서 인천공항2터미널역까지 소요 시간은 약 8분이다. 서울역에서는 51분이 걸린다.

김현미 장관은 "제2여객터미널의 개장으로 더 많은 세계를 연결하고 세계허브공항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국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하고 안전하게 항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