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LG유플러스는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보살펴주는 ‘반려동물 IoT’ 바이럴 영상이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 2017년 연말 결산(KR YouTube Ads Leaderboard 2017: Yearly)’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의 ‘반려동물 IoT’ 바이럴 영상이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으로 선정됐다.
LG유플러스는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보살펴주는 ‘반려동물 IoT’ 바이럴 영상이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 2017년 연말 결산(KR YouTube Ads Leaderboard 2017: Yearly)’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영상은 LG유플러스 홈IoT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나이 많은 반려견 ‘히릿’을 돌보는 감동적인 고객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LG유플러스 바이럴 영상이 유튜브 광고 영상 1위를 수상하고 1200만뷰를 달성하는 등 온라인 상에서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일반인의 실제 사연을 소재로 한 영상이 고객의 공감을 얻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2012년부터 시작된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은 한해 가장 화제가 되었던 광고를 선정해 유튜브에서 공식적으로 부여하는 광고상이다. 유튜브는 영상 조회수 뿐만 아니라 댓글, 공유 건 수 등을 종합 평가해 약 1천편의 후보들 중 가장 우수한 반응을 보인 20편의 순위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