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액세서리 제조기업 벨킨은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18'에서 '무선 충전 솔루션', 'USB-C 배터리팩', '가정용 고속 충전기' 등 다양한 제품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스티브맬로니 벨킨 제너럴 매니저(부사장)는 "우리는 소비자 트렌드, 충전 방식의 변화, 최고의 무선 충전 및 모바일 전력 제품 구축 등에서 경험을 쌓고있다"며 "특히 올해는 지난해 사용이 급증한 무선충전 제품군에서의 업계 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날 벨킨이 공개한 무선충전 제품에는 'BOOST↑UP™ 무선 충전 스탠드', 'BOOST↑UP™ Bold 무선 충전 패드', 'BOOST↑UP™ 무선 충전 카 마운트', 'BOOST↑UP™ 듀얼 무선 충전 패드', 'BOOST↑UP™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이 있다.
무선 충전 스탠드는 최적의 속도로 애플, 삼성 및 기타 Qi(치) 지원 장치를 지원한다. 10W(와트) 출력 충전으로, 충전 패드 내부에 상당한 양의 차폐, 정밀 저항기 등이 최대의 충전 효율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무선 충전 카 마운트는 10W의 출력 충전으로, 차량의 대시보드 또는 앞유리에 장착 할 수 있으며, 다양한 핸드폰 크기를 수용 할 수 있는 조절 기능이 탑재됐다. 전체 기기 기능을 유지하면서 접촉 시 충전이 가능하다.
듀얼 무선충전 패드는 두 개의 패드가 장착돼, 양측의 출력 충전으로 더 빠른 충전을 제공한다.
무선 충전시스템은 공공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시스템으로, 회의실·사용자 데스크톱·소매점·병원 등을 포함한 상업적 애플리케이션용 설계에 적합하다.
이외에도 벨킨은 배터리팩 제품들도 대거 선보였다. '포켓 파워 USB-C 10K', '가정용 고속 충전기·파워 딜리버리', '가정용 충전기 27W', '듀얼 포트 가정용 충전기 27W + USB-C to USB-A 케이블' 등이다. 벨킨의 신제품들은 3월~8월경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