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SBS 연예대상’의 대상은 ‘미운우리새끼’의 엄마들에게 돌아갔다.
30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 ‘2017 SBS 연예대상’은 방송인 전현무, 이상민, 배우 추자현이 MC를 맡아 진행됐다.
베스트 커플상은 ‘런닝맨’ 이광수와 전소민이 수상했다. 전소민은 이로써 2관왕이 됐다.
최우수 MC상은 교양 다큐 부문과 예능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교양 다큐 부문에서는 ‘궁금한 이야기Y’ 진행을 맡고 있는 배우 김석훈이, 예능 부문 최우수 MC상은 ‘마스터키’ ‘판듀2’ 등을 진행한 전현무에게 돌아갔다.
올해의 프로그램상에는 ‘영재발굴단’과 ‘미운우리새끼’가 핫스타상에는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의 추자현-우효광 부부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부에서는 본격적인 본상 수상이 진행됐다. 우수상은 ‘판타스틱 듀오2’ 김준현, ‘미운우리새끼’ 토니안, ‘불타는 청춘’ 강수지에게 돌아갔다. 또 PD들이 뽑은 프로듀서상에는 올해 부상으로 큰 고비를 넘긴 ‘정글의 법칙’ 김병만이었다. 최우수상에는 ‘동상이몽’ 서장훈, ‘런닝맨’ 지석진이 각각 쇼 토크 부문과 버라이어티 부문에서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이날 영예의 대상에는 ‘미운우리새끼’ 엄마들이 대상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특히 이상민은 건강상의 이유로 참석하지 못한 어머니를 대신해 감격의 눈물을 흘려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이하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미운 우리 새끼' 어머니들
▲ 최우수상 : 서장훈(동상이몽, 미우새), 지석진(런닝맨)
▲ 프로듀서상 : 김병만(정글의 법칙)
▲ 우수상 : 김준현(판타스틱 듀오2), 토니안(미운 우리 새끼), 강수지(불타는 청춘)
▲ 글로벌 스타상 : 런닝맨
▲ 공로상 : 백종원(백종원의 푸드트럭)
▲ 올해의 핫스타상 : 추자현, 우효광(동상이몽)
▲ 올해의 프로그램상 : 영재발굴단,
▲ 최우수 MC상 : 김석훈(궁금한 이야기 Y), 전현무(마스터키, 판듀2)
▲ 신스틸러상 : 박명수(싱글와이프), 윤정수(미운 우리 새끼)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김광규(불타는 청춘), 이유리(싱글와이프)
▲ 베스트 챌린지상 : 김세정(정글의 법칙), 조보아(정글의 법칙), 나르샤(백년손님)
▲ 베스트 팀워크상 : 불타는 청춘
▲ 베스트 커플상 : 이광수, 전소민(런닝맨)
▲ 모바일 아이콘상 : 김기수(예쁘게 살래? 그냥 살래?), 박나래(복붙쇼)
▲ 라디오 DJ상 : 송은이, 김숙, 김영철
▲ 신인상 : 이상민(미운 우리 새끼), 정재은(싱글와이프), 강다니엘(마스터키), 전소민(런닝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