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유니버설발레단 <호두까기인형> 공연

2017-12-06 11:29
  • 글자크기 설정

호두까기 인형 1막 눈의 왈츠.[사진=군포문화재단 제공]


(재)군포문화재단이 오는 8~9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수리홀에서 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 공연을 연다.

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은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에 전 세계에서 공연되는 가족공연으로 폭넓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작품이다.
<호두까기인형>은 전세계 발레 역사상 가장 위대한 명콤비‘차이코프스키’와‘마리위스 프티파’가 탄생시킨 고전발레의 대표작으로서 <백조의 호수>, <잠자는 숲속의 미녀>와 함께 고전 발레의 3대 명작으로, 1892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 극장에서 초연된 이후 120여 년간 크리스마스 발레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1986년 국내에서 초연된 이후 30년 연속 매진을 기록한 <호두까기인형>의 인기 비결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따뜻하고 화려한 무대, 수준 높은 춤의 향연, 드롯셀마이어의 마술 장면 등 관객을 위해 마련되는 다양한 볼거리라 할 수 있다.

특히 이해하기 쉬운 마임과 스토리에 정통 클래식 발레의 아름다움까지 볼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최고의 발레 입문작으로 꼽힌다.

 <호두까기인형>은 어린이에게는 동화책을 눈앞에서 보는듯한 환상을, 어른에게는 어린시절의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떠올리게 만들어준다.

재단 관계자는 “<호두까기인형>은 올해에도 놓칠 수 없는 최고의 작품”이라며 “<호두까기인형>을 통해 연말연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